회고/Today I Learned

[TIL] 2022.01.13

민돌v 2022. 1. 14. 01:04
728x90

부트캠프가 끝나고 1주일정도가 지났고, 

처음으로 이력서를 넣으면서 내가 너무 무지성으로 넣었구나를 깨닫고있다..

이력서를 썻으니 한번 넣어보자!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넣었으나, 하나씩 떨어질때마다 자존감이 뚝뚝 떨어지고,

서류합격 연락이 올때마다 기분이 쑤욱 날아가버려서 나태해지는 이상한 삶을 살아가고있다,,ㅎㅎ

 

감사하게도 서류합격연락은 몆군데에서 왔지만, 이후에 치뤄지는 테스트에서 허우적거리며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 내자신이 뭔가 바보같다.

테스트때문에 허우적거리고있다는게 많이 부족하고 준비가 덜 되었다는걸 의미하는 것 같다

 

지금은 마지막 과제테스트를 진행중이며 후딱 열심히 꼼꼼히 마무리해서

하나씩 내것을 집어가보자!!

 

TIL


1. AOP의 동작원리

친절하게 알려준 송연님 만세!

2. JAVA HTTP 통신

열심히 공부중,,ㅎㅎ

 

 

오늘 하루


1. 좋았던 점

1. java HTTP 통신에 대해서 꼼꼼히 공부하고 있는 나 자신 칭찬해

외부 api에서 데이터를 받아오는 걸 해보는 중인데, 방법이 생각보다 여러가지여서 각각의 장단점과 내가 쓰면 좋을걸 결정해보려고 했는데, 막상 공부하니 순서대로 발전해온 기술들이 였다... 이것이 레거시?

꼼꼼히 공부하는 습관 아주좋아!

 

2. 오전을 놀았지만,, 그래도 운동도 가고, 자기전에 공부도 마무리할려는것 칭찬하자

3. 서류 합격 하나 더왔따! 내 이력서.. 어쩌면 괜찮을지돟ㅎㅎㅎㅎㅎ


2. 아쉬운 점

1. 늦게일어남

아무리 그래도 10시전에는 일어납시다!

내일은 8시반에 일어나서 세수하고 찬바람 쐬고오기!

 

2. 하루의 계획을 두루뭉실하게 짜다보니, 뭔가 시간 낭비하는 느낌

의자에 앉아있다고 공부하고있는거 아니니까

할게 있으면 하고!

그게 안되면 차라리 놀자!

 


3. 오늘 배운 점( + 회고)

일찍일어나야 사람이 활기차진다.

역시 아침에일어나면 하루의 계획을 세우자

내일부터 아침에 조금씩 "자바 객체지향의 원리를 읽어보자"

 

내일은 

1) java RestTemplate 사용 익히기

2) ResponseEntity 공부하기

3) 송연님이랑 모의면접 해보기

4) 이력서 첨삭 전에 잠깐 고치고 가기

5) 여유되면, 유튜브 리눅스 강의 듣기 (이건 일요일까지는 듣고 공부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