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Today I Learned

[TIL] 2022.01.07 내일배움캠프 수료 D-day + 기업 서류 합격

민돌v 2022. 1. 7. 23:42
728x90

오늘은 정말 기분이 오르락내리락 미친듯이 바뀐 날이다

4개월동안 열심히하기도했고 힘들기도 했던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마지막날이고,

마지막 모의면접을 본 날(멘탈이 와르르)

그리고 서류합격 연락이 카XX모빌리티외에 추가로 2곳(쏘X, 리치X) 에서 온날이다 ㅠㅠㅠ

 

TIL


1. RESTfull 과 RESTFull API는 다르다

  1. restfull API는 하나의 url을 4가지 유형으로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효율적이다.

2. 자기소개는 상대방의 흥미와 나의 질문을 끌어내는 것

3. 취준은! 정신승리다! 내가 최고야아아아ㅏㅏㅏㅏ

 

 

오늘 하루


1. 좋았던 점

1. 모의면접을 보고, 일찍 취직한 친구에게 연락해 자기소개와, 면접때 어떻게 이야기를 해야하는지(진짜 말을) 그리고 어떤식으로 이야기를 풀어야하는지(나의 강점 어필, 현재는 정해진 시간과 자원의 한계로 아쉬운부분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를 해서 ~~를 할 계획이다) 를 물어본 점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걸 하자

2. 멘탈은 털려도 알고리즘 문제는 풀고있다는 점

 

3. 난 최고야아ㅏㅏㅏㅏㅏㅏㅏ


2. 아쉬운 점

1. 모의면접을 보고, 자기소개 30초 + 내 프로젝트에서 비지니스 로직적으로 신경 쓴 부분

이 두 질문에서 너무 멘탈이 털렸다

내 프로젝트에 정말 공을 많이 들이고, 내가 한 부분에있어서 자신이 있지만, 말로 풀었을때 뭔가,, 비어보이고, 신경을 많이 안썻다? 내가 말한거에비해 많은 노력을들이지않았다? 라는 느낌이 들었다.

프로젝트를 한번 쭉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서,

나의 강점을 뽑아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2. 이력서 하나하나에 너무 신경쓰지 말자 진짜

자존감 챙겨야지 이녀석아!!!! 안되면, 한달 뒤, 두달 뒤 다시하면 되는거야

 


3. 오늘 배운 점( + 회고)

이력서를 넣기 시작하니까, 너무 많은 신경이 거기 가있게 된다.

나는 아직 프로젝트에 신경을 더 써야하고, 하고싶은것도 있고, 해야할 것도 있는데

안되는 일에 신경쓰지 말자

 

처음 카모에서 연락이 왔을때 의심을했다.

이런데에서 내 이력서를...? 사람을 많이뽑으니까 코테에서 떨어트리려나보다... 이런 생각을하며 스스로 자존감을 무너트렸는데,

오늘 마침내 다르 2곳에서도 연락이 왔다. 한곳은 메일로, 한곳은 전화로 

조금 더 내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져도 좋지 않을까? 그래야만 해

 

서류는 붙었지만, 코테라는 큰 산이 앞에있다

3군데의 코테, 열심히 준비해서 후회만 하지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