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Today I Learned

[TIL] 9.28-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16일차 iframe

민돌v 2021. 9. 28. 23:35
728x90

TIL


1. Iframe, 동적 스크립트

 

 

오늘 하루


1. iframe, 동적 스크립트

오늘은 정말 많은시간을, 오류 해결에 썻다.

오늘 직면했던 문제는, 동적 스키립트 and 웹페이지 렌더링과 kakao map api 오류이다.

 

웹페이지 안에 버튼을 누르면, 모달 팝업창이 나오고, 모달 창안 div 태그 안에 미리 만들어둔 kakao api를 이용하는 html파일을 삽입하고자 했다.

 

모달 창의 개념을 잘몰라, 찾아보고 div 태그 안에 단순하게 웹페이지를 랜더링하면 되지않을까 생각해 제이쿼리 load() 문법을 사용하였고, 결과적으로는 랜더링이 되긴하여 div 태그안에 삽입은 되지만, html 파일을 코드 전체를 html코드로 삽입되어 js 코드가 읽히지가 않았다.

 

머리가 굳어 조금 쉬다가, 다시 찬찬히 빌에반스 재즈를 들으면서 무념무상으로 kakao devtalk을 뒤지다가

카카오 맵 api의 고질적인 문제인 sdk document write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위의 html 파일에 js코드가 왜 실행이 안되는지에 대한 이유는 이때 발견할 수 있었다.

 

그 후 생각을 다르게 접근해, 웹페이지 안에 웹페이지를 넣는것 이니까 iframe이란 개념이 언뜻 떠올라 바로 해보았는데 정답이었다. ㅠㅠ

 

어찌됬든 해결이 되었고, 결과도 만족스럽다 동적 스크립트가 아닌 iframe 안에 웹페이지를 랜더링 해주는 것이니까 서버에서 변수 제어나, 데이터 주고 받는것도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었다.

 

 

역시 안되는건 없고, 내가 방법을 모르는것만 있는 것 같다.ㅠ




반응형